딸기 영양소,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딸기 영양소,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07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딸기는 맛도 있고 ○○○○가 풍부해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딸기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딸기 영양소, 영양성분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딸기(Strawberries,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딸기 100g의 칼로리는 약 32kcal 입니다. 딸기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보통 크기의 딸기가 약 12g, 큰 것이 약 18g인, 딸기 1개는 약 4~6kcal 정도 되겠네요.




2. 탄수화물

딸기 100g에는 약 7.7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도 적고, 탄수화물 함량도 적기 때문에 배를 채우기에 적합한 과일은 아닙니다. 




3. 지방

딸기 100g에는 약 0.3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들어있지 않은 수준입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딸기 100g에는 약 0.7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극히 적고, 눈에 띄게 인상적인 아미노산 성분도 없습니다.




5. 비타민&미네랄

사과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딸기 6~7개만 먹으면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있죠. 비타민C는 항산화, 철분흡수 촉진, 조직의 성장과 보수, 신체 저항력 강화, 피부미용 개선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유익한 비타민입니다. 그 밖에 눈에 띄는 성분은 없습니다. 망간, 엽산, 칼륨이 상대적으로 조금 더 함유되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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