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바나나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05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바나나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바나나 영양성분 확인 후,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바나나 효능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바나나 성분, 영양성분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바나나(banana,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바나나 100g의 칼로리는 약 89kcal 입니다. 보통 크기의 바나나가 약 100~120g이니, 바나나 1개의 칼로리는 약 89~107kcal 정도 되겠네요. 바나나의 칼로리는 품종이나 개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탄수화물

바나나 100g에는 약 22.8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2.8g의 탄수화물에는 2.6g의 식이섬유와 5.4g의 전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도당 비율이 높아 주식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몇 안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지방

바나나 100g에는 약 0.3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들어있지 않은 수준입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바나나 100g에는 약 1.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적고, 눈에 띄게 인상적인 아미노산 성분은 없습니다.




5. 비타민&미네랄

바나나에는 비타민C, 비타민B6, 마그네슘, 칼륨, 망간 등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눈에 띄게 많은 양은 아니지만, 보통 바나나 2개 정도는 거뜬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그리 적은 양이라고도 할 수 없습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특별한 약효가 있는 약용식품은 아니지만,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이기도 합니다. 바나나 효능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단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 [바나나 효능, 바나나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터치 또는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 바나나 효능, 바나나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이상. 바나나 성분, 영양성분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