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귤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02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귤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귤 성분, 영양성분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감귤(Tangerines, raw) 100g의 영양성분표 입니다.


1. 칼로리

귤 100g의 칼로리는 53kcal입니다. 보통 크기의 귤이 약 80g 정도이니, 귤 1개의 칼로리는 약 40kcal 정도 되겠네요. 국내 자료는 이보다 다소 낮은 칼로리로 기록되어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귤은 칼로리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과식하기 쉬운 과일인만큼 먹는 양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2. 탄수화물

귤 100g에는 약 13.3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 중에 당분이 약 10.6g이나 있지만, 귤의 GI는 33으로 특별히 당 걱정을 해야하는 식품은 아닙니다. 다만 칼로리와 마찬가지로 과식을 주의하는게 바람직합니다.




3. 지방

귤 100g에는 약 0.3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들어있지 않은 수준입니다.




4. 단백질

귤 100g에는 약 0.8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유랑이 매우 적고, 눈에 띄는 아미노산도 없습니다.




5. 비타민&미네랄

귤에는 비타민C가 많습니다. 귤 1개면 하루 비타민C 권장섭취량의 35%나 충족할 수 있죠. 비타민A도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A 외에는 특별히 눈에 띄는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없습니다.




이상. 귤 성분, 영양성분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