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사과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01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사과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사과 영양성분 확인 후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사과즙 효능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사과 성분, 영양성분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사과(Apples, raw, with skin)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사과 100g의 칼로리는 52kcal 입니다. 보통 크기의 사과가 약 250~300g이니, 사과 1개의 칼로리는 약 130~156kcal 정도 되겠네요. 사과의 칼로리는 품종이나 개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탄수화물

사과 100g에는 약 13.8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의 탄수화물 중에는 펙틴이라는 다당류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다당류는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담즙산, 발암물질, 유독물질 등을 흡착·배출하는 정장작용을 하고, 장의 운동을 촉진하여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예방 및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펙틴은 사과의 껍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3. 지방

사과 100g에는 약 0.2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들어있지 않은 수준이네요.




4. 단백질

사과 100g에는 약 0.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방과 마찬가지로 거의 들어있지 않은 수준입니다.




5. 비타민&미네랄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사과에는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그리 많이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나마 비타민C와 칼륨이 다른 비타민이나 무기질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그 밖의 사과 성분


사과는 비타민이나 무기질 함량이 높지 않지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의 효능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 [사과즙 효능 및 효과, 제대로 알고 먹자]를 참고해보세요. 아래의 제목을 터치하거나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 사과즙 효능 및 효과, 제대로 알고 먹자



이상. 사과 성분, 영양성분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