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옥수수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1.31 04: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옥수수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옥수수 영양성분 확인 후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옥수수 효능 포스팅도 참고해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옥수수 성분, 영양성분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감미종 옥수수(Sweet corn, yellow,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옥수수 100g의 칼로리는 86kcal 입니다. 중간 크기의 옥수수가 약 100~150g 정도이니, 옥수수 1개의 칼로리는 약 86~130kcal 정도 되겠네요. 옥수수의 칼로리는 품종이나 개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탄수화물

옥수수 100g에는 약 19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적은 양인데요, 이는 옥수수의 7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옥수수의 탄수화물에 포함된 저항성 전분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고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시키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지방

옥수수 100g에는 1.5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화지방은 0.2g 밖에 없지만, 오메가-3와 오메가-6의 비율은 좋지 않습니다. 오메가-3에 비해 오메가-6가 지나치게 많이 함유되어 있죠. 따라서 옥수수를 이용한 원푸드 다이어트 등을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오메가-3:오메가-6 비율은 1:4 입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옥수수 100g에는 약 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단백질 함량은 높지 않지만, 류신, 이소류신, 발린 등의 아미노산이 이상적인 비율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등의 근육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비타민&미네랄

옥수수에는 비타민C, 티아민(비타민B1), 나이아신(비타민B3), 엽산, 마그네슘, 칼륨, 인 등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게 많은 양은 아니지만, 1인 정량이 일반적으로 옥수수 2개인 것을 감안하면 그리 적은 양이라고도 할 수 없습니다.



그 밖의 옥수수 성분


그 밖에도 옥수수에는 잇몸질환과 충치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페롤산과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수수 효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면 아래에 링크해둔 [옥수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아래의 제목을 터치&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 옥수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이상. 옥수수 성분, 영양성분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