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굴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1.09 05:5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지난 포스팅 [굴 효능]에 이어, 굴의 성분, 굴에 함유된 영양성분들을 확인해볼 수 있는 표를 준비해봤습니다.



굴 성분, 굴 영양성분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양식 생굴(oyster, eastern, farmed,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굴 100g의 칼로리는 59kcal 입니다. 굴(중간 크기) 1개가 약 14g이니, 약 7~8개 정도가 100g 이겠네요. 칼로리는 품종이나 개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55~70kcal 수준을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2. 탄수화물

굴 100g에는 약 5.5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굴의 탄수화물의 대부분은 글리코겐인데, 이 성분은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성질이 있어 어린이나 노약자, 환자 등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식품으로 권장됩니다. 실제로 굴은 예로부터 병후의 체력회복에 좋은 강장식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3. 지방

굴 100g에는 약 1.3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화지방은 0.4g 뿐이고, 나머지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있죠. 일반적으로 양식 굴보다는 자연산 굴에 더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굴 100g에는 약 5.2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남성의 정력 강화,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아르기닌(Arginine)은 381mg 함유되어 있네요.




5. 비타민&미네랄

굴에는 비타민B12, 아연, 셀레늄, 철분 성분이 눈에 띄게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B12와 아연은 하루 권장량의 3배 가까이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 그리고 항산화·암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슈퍼미네랄 셀레늄도 각각 32%, 91%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확인해보세요.



이상. 굴 성분과 영양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