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새싹땅콩차 효능 알고 드세요

by 봉잡스 2017. 12. 30.

새싹땅콩은 땅콩의 껍질을 벗기고 1주일 정도 콩나물처럼 발아시킨 새싹을 말합니다. 땅콩새싹이라고도 부릅니다. 새싹땅콩은 값이 싸고 맛도 좋으며, 우리 몸에 좋은 좋은 여러가지 성분이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입니다. 요즘에는 차로 만들어 먹기 좋게 티백 형태로도 많이 나옵니다.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새싹땅콩차 효능들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새싹땅콩차 효능



1. 레스베라트롤 다량 함유

새싹땅콩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스베라트롤은 항암, 항바이러스, 신경보호, 항염, 수명연장, 항당뇨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보고되었습니다.



2. 술독 제거

새싹땅콩에는 아스파라긴이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알콜의 분해와 배출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과음으로 인한 뇌신경 손상, 알콜성 간염, 내분비 장애, 성기능 감퇴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새싹땅콩의 아스파라긴 함량은 아스파라긴이 많기로 유명한 콩나물보다도 8배나 높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3. 뼈 건강에 좋다

새싹땅콩에는 소야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소야사포닌은 동물실험을 통해 뼈를 형성하는 조골세포의 활성은 600% 증가시키고, 벼를 파괴하는 파골세포의 활성은 350%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유익한 성분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새싹땅콩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인과 중년 여성의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 형성에도 상당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 3가지 외에는 특별히 이렇다 할 효능은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새싹땅콩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