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마분말, 마가루 효능 알고 드세요

by 봉잡스 2017. 12. 15.

마가루는 덩굴성 식물인 마를 가루낸 것을 말합니다. 건강에 좋은 마를 조금 더 편하게, 보다 더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 가루로 가공한 것이죠. 마는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이며,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되는 약용식품이기도 합니다.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마가루 효능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마분말, 마가루 효능



1. 자양강장 효능

마가루에는 디오스게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자양강장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에 들어있는 아르기닌 등의 아미노산 성분들도 기력을 높이고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마는 육상계의 전설인 우사인 볼트가 가장 즐겨 먹는 간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2. 위장에 좋다

마가루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평소에 자주 섭취해주면 자극적인 음식, 음주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 나빠진 위장의 기능을 회복하는 것은 물론,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분말은 변비를 개선해주기도 하며, 소화촉진을 돕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섭취한 영양의 흡수율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3. 신체 저항력 강화

마가루에 들어있는 아르기닌과 사포닌은 신체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특히 사포닌은 인삼, 홍삼 등에도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체온을 올리고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피부미용

마가루에 들어있는 알라토인이라는 성분은 피부보습력을 강화하고,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평소에 자주 섭취해주면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혈관에 좋다

마가루에 들어있는 디오스신 성분은 혈중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심근경색,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 밖에도 보고된 마분말 효능으로는 피로해소, 술독 제거, 혈당 조절, 기관지 질환 예방 등이 있습니다.



마가루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마는 성질이 평이하지만,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오히려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식욕이 없거나 음식을 먹고 잘 체하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는 몸의 신진대사가 떨어져서 몸이 잘 붓는 사람, 몸이 찬 사람도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김달래한의원 원장]



이상. 마분말 효능, 마가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